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랜드 9월 1주차 소식
게시일 2019.09.06 조회수 37,999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9월1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IoT 보안의 필수 요소 : 물리적 접근,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IT 보안은 배치 계획 단계부터 새 기술을 성공적으로 도입하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곤 한다. 문제는 매우 복잡하다.

따라서, IoT 센서를 어떤 환경에 어떻게 배치할 것인지를 계획할 때 반드시 생각해야 할 세 가지 핵심 관점이 있다.

1) 물리적인 접근 : IoT 보안 재단은 기능 수행에 전혀 필요없는 모든 포트를 막을 것을 권고한다.

2) 네트워킹 : 네트워크 스캐너가 네트워크 상의 연결된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소프트웨어 패치 : 같은 기능을 하면서 더 나은 보안을 구현할 수 있는 다른 제품을 찾아보는 것밖에 없다.

* URL : http://www.itworld.co.kr/news/130251

 

2. 2020년 5G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매출액 전년대비 89% 증가

글로벌 5G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매출 시장이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전세계 5G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매출 전망에 따르면, 2020년 전세계 5G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매출액은 2019년 22억 달러에서 89% 상승한 4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나타났다.

가트너는 2019년 5G NR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통신사업자의 무선 인프라 매출 총액의 6%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수치는 2020년에 12%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URL : https://icnweb.kr/2019/39722/

 

 

[인테리어]

1. 집이 곧 휴식! 홈 루덴스

- 2019 상반기 인테리어 트렌드 6

1)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컬러 : 데이터 분석 결과, 작년 동기 대비 베이지와 옅은 갈색으로 집을 꾸민 이용자 비중이 16%에서 23%로 증가했다.

2) 자연을 들이다 : 가을 컬러와 어울리는 볏단, 갈대, 라탄 등 소박한 자연 소재들을 매칭해 내추럴 무드를 배가했다.

3) 자연의 소재를 선택하다 : 사람들이 환경오염 문제로 외부 활동보다 안전한 실내에 머무는 쪽을 택하며, 실내 공간에서 자연이 주는 휴식과 쾌적함을 충족하길 원했다.

4) 리모콘도 필요 없다 : 사물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은 인간에게 편리함을 안겨줬다. 집 안에서 움직이지 않고 조명을 켜고 끄고, 커튼을 열고 닫을 수 있다.

5) 적극적 휴식을 취하다 : 얕은 잠이 집중력을 저하하는 큰 요인으로 꼽히며 최근 숙면을 부르는 침실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6) 정돈된 공간을 설계하다 : 집 안에서 물건들이 제자리를 찾지 않고 어지럽게 놓여 있으면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없다.

* URL : https://www.smlounge.co.kr/living/article/42686

 

 

[4차 산업혁명]

1. 에너지 3대 핵심기술 4차 산업혁명 리드

에너지 3대 핵심기술을 한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에너지 플러스(Energy Plus) 2019’ 통합 전시회가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올해 5회째를 맞는 ‘에너지 플러스 2019’ 전시회는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 ▲인터배터리 등 총 4개 전시회가 통합돼 전시된다.

약 900개 기업이 참여하는 ‘에너지 플러스 2019’는 1천500개 부스 규모로, 3만여 명의 국내외 업계 종사자들이 참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4차 산업의 핵심 기술로 주목 받는 이차전지, 전기·발전기자재, 스마트그리드 등 새로운 기술과 제품들도 대거 선보여 에너지분야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URL : https://www.kidd.co.kr/news/210911

 

2. 이총리 “4차 산업혁명 핵심은 인공지능…10월 AI 국가전략 발표”

이낙연 국무총리는 오늘 다음달 정부가 인공지능(AI) 국가 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총리는 오늘 한 언론사가 주최한 포럼 개막식 축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두말할 것도 없이 인공지능"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총리는 '한국이 집중해야 할 것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인공지능'이라는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의 발언을 인용하며 "인공지능은 인류 역사상 최대의 혁명을 불러올 것"이라며 "인공지능에서 뒤처지면 모든 분야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의 내년도 예산안은 AI와 빅데이터, 네트워크 분야에 1조7천억원을 투자하도록 계획했다"며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자동차 산업에는 3조원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 URL : http://mn.kbs.co.kr/mobile/news/view.do?ncd=4276337#kbsnews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랜드 9월 2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8월 4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최근 본 강의 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