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5월 4주차 소식
게시일 2019.05.24 조회수 38,239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5월4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오펜시브 보안 컨퍼런스 Typhooncon 2019, 서울에서 열린다

취약점 관리를 포함한 자동화된 보안 테스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욘드 시큐리티(Beyond Security)는 2019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에서 글로벌 해킹 및 보안 컨퍼런스 ‘Typhooncon 2019’를 개최한다.

 

비욘드 시큐리티의 CEO겸 공동창업자인 아비람 제닉(Aviram Jenik)은 “올해 서울에서 독창적인 보안 이벤트를 주최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이번 컨퍼런스는 취약점 발견, 상위레벨의 익스플로잇 기술 및 리버스 엔지니어링과 같은 고도의 기술적인 오펜시브 보안 주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에게 특히 훌륭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URL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9657

 

2. 믿을 수 없는 성장, 파이썬이 앞으로 일굴 혁신에 대해서

코딩의 열기가 뜨겁다. 코딩(Coding)은 오늘 우리 세상을 뒤흔들 4차 산업 혁명을 대표하는 제2의 언어로 자리매김했다. 그중에서도, 파이썬(Python)의 성장세는 가히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랍다.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품질 생산 관리 업체 티오베(Tiobe)에서 발표한 티오베 지표에 따르면 파이썬은 이미 작년 이맘때쯤부터 C#와 Visual Basic,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등을 제치고 티오베 지표 상에서 매우 안정적인 프로그래밍 언어 TOP4 순위권에 안착해 있다.

티오베 지표뿐만이 아니다. 숱한 개발자 포럼에서도 파이썬은 상당히 주목받는 인기스타이다.

상당수의 개발자들이 파이썬이 향후 코딩 시장의 확고한 주류로 자리매김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 URL : https://www.codingworldnews.com/article/view/892

 

 

[취업]

1.IT업계 취업자 수 86만여명...16개월 연속 증가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9년 4월 정보통신업(ICT서비스 및 SW산업) 취업자는 85만9000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만4000명 증가(5.4%)했다고 22일 밝혔다.이는 16개월 연속 증가세다.

정보통신업 취업자 수는 전체 산업(2704만명)의 3.2%에 불과하지만, 증가 규모는 전체 산업 취업자 증가 규모(17만명)의 25.9%를 차지하고 있다.

 

정보통신업은 전체 산업에서 고용이 감소한 30세∼49세 청장년층과 상용종사자 취업자 증가세가 높게 나타났다. 청장년의 안정적인 고용 확대에 정보통신업이 기여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URL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5/22/2019052201132.html

 

2.KISIA, '2019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민수, KISIA)는 오는 5월 28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9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Do Security, Dream It’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보보호 및 유관분야 전공자들이 정보보호업계로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주최, KISIA 주관으로 진행된다.취업박람회에는 정보보호컨설팅, 관제, 네트워크 보안, AI보안 등 국내 30여 개 주요 정보보호 전문기업이 참가해 각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 URL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81720

 

3. 네이버·라인·컴투스 등 IT·게임사 '여름 인턴' 모집

네이버, 라인, 컴투스[078340] 등 IT·게임 회사에서 여름 인턴을 모집한다.취업포털 인크루트는 네이버의 서비스 개발 회사인 엔 테크 서비스(NTS)에서 채용 연계형 여름 인턴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내달 2일까지 사업·광고·한국웹툰·태국웹툰 등 부문에서 여름 인턴을 모집한다. 졸업자도 지원할 수 있으며 8주간의 인턴 이후 우수 성과자는 정규직 사원으로 채용된다.라인플러스(LINE+)와 컴투스(Com2uS)도 각각 내달 3일까지 채용 연계형 여름 인턴을 모집한다.

* URL : https://www.mk.co.kr/news/it/view/2019/05/345291/

 

 

[4차 산업혁명]

1. 한·스위스, 삶의 질 개선 위한 4차 산업혁명 공조

글로벌 투자은행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현금결제 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로이터 통신은 16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세계 투자은행들이 '유틸리티 결제 코인(USC)'으로 불리는 이 체계를 구축하는 데 5천만 달러(약 595억원)를 투자했다고 보도했다.빅데이터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다양한 능력에서 볼 수 있듯이 특정 전공이 아니라 융합적 지식이 필요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 과학, 수학과 통계학, 그리고 분석하려는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분석 능력 등은 기존의 특정 대학 전공만으로는 획득할 수 없다. 컴퓨터 과학, 수학, 통계학, 경영학 등의 전공이 빅데이터 전문가가 요구하는 역량과 관련이 높다.USC 프로젝트에 참여한 은행들은 앞서 중앙은행들, 규제담당자들과 프로젝트 구조가 기존 법규를 준수한다는 것을 보장받기 위해 논의해왔다고 밝혔다.월가에서도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코인을 기존 화폐처럼 사용하기 위한 시도는 이어지고 있다.

* URL :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19/05/324375/

 

2. 한-러, 4차 산업혁명 대응 과학기술 협력 강화한다

△제13차 한–러 과기공동위

지난 16일에 열린 ‘제13차 한–러 과기공동위’에서는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첨단 과학기술 협력을 확대하고 기초과학 분야, 과학기술 정책 및 연구기관 간 협력 강화 등 양국 간 과학기술 협력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제3회 한–러 과학기술의 날올해 과학기술의 날은 한국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와 러시아 과학아카데미(RAS)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양국 연구기관 간 교류·협력이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URL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9639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5월 5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5월 3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최근 본 강의 l 닫기